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습관

직접 키운 로메인으로 만든 상추 샌드위치 다이어트 레시피

by 채빗 2022. 7. 6.

텃밭에 로메인 상추를 키우기 시작하면서 최근 상추를 정말 많이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간단 로메인 상추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는 키우기가 쉽고 생각보다 금방 자라서 일주일에 한두 번 텃밭에 가도 뜯을 상추가 정말 많아서 이것저것 요리에 활용해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상추 샌드위치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로메인 샌드위치 레시피 썸네일

 

 

▶ 맛있는 로메인으로 만든 상추 샌드위치 10분 만에 완성!

 

로메인은 깨끗하게 씻어서 쌈채소로 먹어도 맛있지만, 상추 겉절이나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집에 로메인이 많아서 점심 도시락으로 초간단 샌드위치를 만들어봤는데 상추를 많이 넣을수록 맛있고 샌드위치랑 너무 잘 어울려서 요즘 최애 점심 도시락이 되었습니다.

 

 

▶ 10분 완성, 간단 요리 상추 샌드위치 레시피

 

1. 상추 깨끗하게 씻기

소쿠리에 씻어 둔 상추 모습

 

 

상추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저는 집에서 직접 키운 상추라 따로 농약을 뿌리지 않았는데요. 식초를 넣은 물에 5분 정도 담가준 뒤 상추를 흐르는 물에 마저 씻어주면 상추에 남아있던 농약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통밀식빵 위에 상추 올리기

통밀식빵 위에 상추를 가득 올린 모습

 

 

빵 위에 깨끗하게 씻은 상추를 올려줍니다. 이때 상추 줄기부분을 빵 끝에 맞춰 상추가 반씩 걸쳐지도록 4장을 올려준 뒤, 빵 가운데에 상추를 입맛에 따라 여러 장 올려줍니다.

 

상추 줄기부분을 빵 끝에 맞추게 되면 상추가 빵 위로 넘치게 되는데요. 나중에 재료를 올린 뒤에 빵 위로 넘치는 상추를 다시 감싸줄 예정이기 때문에 상추의 반을 빵 끝에 겹친다는 느낌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통밀식빵을 이용해 통밀 샌드위치를 만들어주었는데요. 고소한 맛을 느끼기 위해 토스트기에 한 번 구워서 만들었는데, 굽지 않고 식빵 그대로 샌드위치를 만드셔도 됩니다.

 

 

3. 빵 위에 크래미 올리기

상추 위에 양념한 크래미를 올린 모습

 

 

다음으로 샌드위치에 들어갈 토핑을 올려주면 되는데요. 저는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크래미가 냉장고에 있어서 크래미를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크래미는 결대로 잘 찢어준 뒤, 소량의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주었는데요. 마요네즈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래미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상추 샌드위치에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주기 좋은데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샌드위치 재료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크래미 외에도 슬라이스 햄이나 치즈, 계란 등을 취향에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

 

 

4. 크래미 위에 상추 덮어주기

크래미 위에 상추를 덮은 모습

 

 

상추 위에 크래미를 듬뿍 올린 다음에는 크래미 위에 상추를 덮어주는데요. 그 다음 빵 옆으로 삐져나온 상추 반장을 다시 크래미 위로 올린 상추에 덮어주며서 마치 크래미를 포장하듯 상추로 감싸주면 됩니다.

 

이렇게 상추로 감싸주면 샌드위치를 먹을 때 안에 있는 크래미가 빵 바깥으로 나오게 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이 방식으로 샌드위치를 만들면 조금 더 깔끔하게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5. 비닐봉지에 넣고 포장하기

비닐봉지에 샌드위치를 넣고 끝부분을 묶은 모습

 

 

상추 덕분에 부피가 빵빵해진 샌드위치는 먹기 편하게 잘 고정해주어야 하는데요. 종이랩이나 매직랩으로 포장해주면 깔끔하게 포장할 수 있지만, 집에 랩이 따로 없어서 저는 작은 비닐봉지를 이용했습니다. 비닐봉지 안에 샌드위치를 넣은 뒤 약간 압축하듯이 공기를 빼 비닐 끝부분을 묶어주면 됩니다.

 

 

6. 상추 샌드위치 완성

샌드위치를 반으로 잘라 통에 넣은 모습

 

 

마지막으로 빵 중간 부분을 칼로 잘라주면 상추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비닐로 포장해 하나씩 먹기도 편하고 상추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한 입 씹을 때마다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었는데요. 크래미의 고소한 맛과 상추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잘 어울리는 샌드위치였습니다.

 


 

▶ 상추 오래 보관하려면? 상추 보관법

 

이처럼 상추를 가득 넣고 샌드위치를 만들어도 여전히 남아있는 상추가 많은데요. 상추는 금방 끝부분이 검게 변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오래 보관하는 상추 보관법으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를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상추를 잘 씻어준 뒤, 밀폐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보관하면 되는데요. 외부의 공기를 최대한 차단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가급적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잘 밀봉해 냉장보관하면 되는데요.

 

상추의 줄기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서 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추는 칼로리가 낮아서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고, 빈혈 예방, 피부 미용, 잇몸 출혈 방지 등의 효능이 있어 지금 먹기 좋은 제철 채소인데요.

 

상추를 쌈으로만 먹어서 새로운 레시피가 필요하시다면, 10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상추 샌드위치로 집에서 간단한 상추 요리를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로메인 상추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기! (바로가기)

 

댓글